본문 바로가기
운동일기

2020년 미스터 올림피아 챔피언 빅 라미

by 리프트 브라더스 2020. 12. 24.
반응형

 

2020년 미스터 올림피아 챔피언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보디빌더는 2020년 미스터 올림피아를 깜짝 우승한 빅 라미입니다. 올림피아 대회는 메이저 대회 우승이나 순위권에 들 경우 주어지는 포인트로 선수들에게 출전권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는 올해 출전권을 따내지 못했으나 올림피아 주최 측에 자신에게 특별 초대권을 줄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것을 보고 많은 팬들과 선수들이 불공정하다며 질타와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출전권을 부여받았으며 사이즈에만 집착하는 약점이 뚜렷한 선수인 그가 우승을 할 것이라고는 대부분의 사람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복귀한 7번 우승의 전 챔피언 필 히스와의 경쟁에서 승리하게 되며 2017년에 아쉽게 패배한 설욕을 했습니다.

 

 

 

177cm 140kg 카멜 크루의 에이스

 

빅라미는 1984년생의 이집트 출신의 보디빌더로 177cm에 시합 체중이 약 140kg 정도로 나갈 정도로 어마어마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선수입니다. 그가 그동안 대회 출정 중 가장 좋은 성적은 올림피아 TOP2로 필 히스에게 패배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보디빌딩 팬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쿠웨이트 카멜 크루라는 유명 보디빌딩 팀에 트레이너였습니다. 그러던 중 보디빌더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며 2012년 아마추어 올림피아 대회에서 오버롤을 하면서 프로 카드를 획득하였습니다. 카멜 크루가 미국과 전 세계에 유명해지기 전부터 빅 라미는 카멜 크루의 에이스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데뷔 전 8위 대형 신인

 

빅라미는 2013년 유명 트레이너 데니스 제임스 코치와 함께 시합을 준비하게 됩니다. 올림피아 다음으로 권위 있는 대회인 뉴욕 프로에서 우승하였으며 그해 올림피아 데뷔전에서 8위를 기록하게 되어 보디빌딩계에 그의 존재를 각인시켰습니다. 

 

 

 

문제는 사이즈?!

 

2014년도에도 빅 라미는 뉴욕 프로에 도전하여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렇게 출전권을 딴 그는 한단계 상승한 올림피아 7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날로 발전하는 그에게 조만간 챔피언 필 히스를 위협할 수 있는 라이벌이 될 것이라는 기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상위권 선수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카멜 크루와 빅 라미는 더욱 큰 사이즈의 근육과 매스를 가지기 위해 노력을 했습니다.

 

 

 

매스 몬스터!

 

2015년 심기일전한 빅 라미는 전보다 느육량을 늘려 시합 체중이 무려 140KG에 가깝게 만들어 대회에 출전하게 됩니다. 대회에 출전한 그 누구보다 거대한 몸을 가진 그였지만 컨디셔닝과 다이어트의 수준이 다른 경쟁자에 비해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그는 올림피아 5위, 프라하 프로 2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미디엄 라미

 

2016년에는 제이 커틀러나 숀로든의 코치로 유명한 크리스 아세토와 함께 대회 준비를 하게 됩니다. 크리스 아세토는 다이어트를 집중적으로 잘하는 코치로 그와 함께 약점이었던 다이어트에 집중하여 몸을 만들게 됩니다. 많이 가벼워진 120KG의 체중으로 대회에 참가했지만 다이어트에 집중한 나머지 사이즈가 작아진 빅 라미를 보고 팬들은 "미디엄 라미"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습니다. 결국 올림피아 4위로 시즌을 마감하게 됩니다.

 

 

 

챔피언 필히스와 경쟁

 

작년의 실패와 약점을 보완하고 다음 해 2017년 그의 몸은 그 동안 선수 생활 중 최고의 몸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사이즈와 컨디셔닝의 조화가 잘 맞았으며 챔피언인 필 히스를 위협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만큼 치열했지만 결국 필 히스의 압도적인 슬리로 2위로 끝이 났습니다.

 

 

 

고질적인 다이어트 실패

 

2018년도 올림피아 대회에는 작년 챔피언을 위협하던 빅라미에게 많은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그러나 대회가 시작되고 빅 라미의 몸은 작년보다 더 커졌으나 다이어트를 전혀 신경 쓰지 않은 듯한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실망과 야유를 보냈으며 6위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부상과 올림피아 불참

 

빅라미는 작년 저조한 성적으로 2019년도에는 여러 대회에 출전해 우승이나 포인트를 쌓아야만 올림피아에 출전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여러 코치들을 단기간에 바꾸면서 훈련에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결국 부상으로 그해 올림피아에 도전하지 못하고 시즌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더 이상 반쪽짜리 선수가 아니다!

 

2020년 특별 초대 자격으로 참가한 그는 여러 좋지 못한 이슈의 중심에 있었지만 그가 만들어온 몸은 실제로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서도 월등할 정도로 다이어트나 컨디션의 강도가 대단했으며 사이드 체스트 포즈에서 대퇴사두근의 갈라짐은 눈을 의심할 정도록 압도적인 모습이었습니다. 앞으로 그의 행보와 내년 올림피아에서고 챔피언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 것인지 관심입니다.

 

반응형

댓글